본문 바로가기

생각/커뮤니티

구독하실 분들 읽어주세요! 블로그 소개

구독하실 분들 읽어주세요! 블로그 소개

#블로그_소개 #구독하실_거라면_읽어주세요 #블로그의_방향성 #질문_받아요

 

 

 

모바일에서 보면 '간'이 잘려 있어요 ㅋㅋㅋ

 

 

 

안녕하세요? 우연이 왔어요! 흔한 글쟁이의 리뷰 공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오늘은 제 블로그를 소개하는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이 내용을 구독하시려는 분들이 꼭 읽어주셨으면 합니다. 긴글 읽는 것을 별로 안 좋아하시는 분들을 위해 짧게 정리해놓은 것도 있으니 보고 가시기를 바랍니다.

 

이 블로그는 작품 리뷰를 위주로 하는 블로그입니다.
작품과 관련된 부가 내용은 가끔씩 올라갑니다.
구독하시는 분들 중 제 관심사에 맞지 않으면 맞구독은 어려울 것 같습니다. 
제가 관심있는 글이라면 맞구독은 언제나 환영이에요.
더 자세한 정보는 아래 글을 읽어주세요!

 

만약 더 많은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아래 Q&A까지 읽어주세요. 실제로 Q&A를 한 게 아니라 자문자답하는 공지글입니다. 자아성찰이라고 봐도 좋을 것 같네요. ㅋㅋ큐ㅠㅠㅠㅠ 꼭 읽어봤으면 하는 질문은 밑줄 처리했으니 참고하세요.

 

Q. 그래서 뭐하는 블로그인데?

 

현재 정말 컨텐츠가 뒤섞여 있어서 아실 분만 아실 것 같네요. ㅎㅎ 한마디로 작품을 리뷰하는 블로그에요.

작품이라고 하니까 애매한데 영화, 만화/애니, 웹툰, 책 등을 의미합니다. 현재 주력하고 있는 컨텐츠는 웹툰과 만화/애니 쪽이에요. 조금만 더 여유로워지면 책, 영화도 집중적으로 해보고 싶네요.

 

Q. 리뷰에 대해서 자세히

 

저는 이 블로그를 개설한 목적이 잊어버리고 싶지 않은 작품들을 리뷰하는 공간입니다. 작품을 빠르게 지나치지 말고 여러 가지 관점에서 이야기를 나누고 싶어요. 그래서 작품 소개도 하고 가끔씩 작품에 대해 생각해 볼거리가 있으면 같이 소개하고 있어요.

그리고 딱딱하게 형식을 지키는 리뷰보다 스토리텔링 식의 리뷰를 선호해요. 제가 가장 마음에 들었던 리뷰 형식은 아래와 같으니 저와 취향이 맞으면 구독 ㄱㄱ!

 

[리뷰 공간/웹툰&만화] - 혼다 토오루의 이야기: 떠난 인연을 보내주기 위해

혼다 토오루의 이야기: 떠난 인연을 보내주기 위해

혼다 토오루의 이야기: 떠난 인연을 보내주기 위해 어서오세요. 진입니다. 오늘은 후르츠바스켓의 여주인 혼다 토오루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거에요. 토오루의 성격, 토오루가 어떻게 변화했는��

reviewworldluck.tistory.com

 

 

Q. 가끔씩 작품과 관련없는 이야기도 많이 올라오던데...

 

ㅋㅋㅋ 맞아요. 제가 가끔씩 MBTI와 관련되서 이야기를 나눈 적도 있었고, 앱에 대한 이야기를 말해본 적도 있었죠. 일단 전자부터 이야기하자면 MBTI는 웬만하면 작품과 관련되서 이야기를 나눌 생각입니다. 제가 올리는 것 대부분은 '작품'과 관련되어서 올린다고 생각하면 되요.

그리고 앱에 대한 이야기는 제가 새로운 블로그를 개설해서 어플에 대한 후기를 남길 거에요. 너무 일관성 없게 올리는 것 같아서 혼란을 줄이고자 새로운 블로그를 만들었어요. 이건 아직 여기 블로그도 아직 작고 그 블로그 자체도 크지 않아서 홍보하지 않을 생각입니다.

 

Q. 맞구독하지 않는다는 건 무슨 말인가요?

 

여기서 알아두셔야 할 것은 제가 모든 블로그를 맞구독하지 않는다는 것이 아닙니다. 제가 관심이 있는 주제를 맞구독하겠다는 건데요. 여기서 제 블로그의 구독에 대해서 이야기해드릴게요. 저는 개인적으로 타인의 블로그에 제 포스팅이 올라갔을 때 관심이 있는 분들이 보셨으면 하는 조그만 바람이 있습니다.

 

사실 저는 타인이 제 블로그에 관심도 없는데 피드에 제 블로그 글이 올라가면 조금 불편하게 생각하시지 않을까 걱정되서, 라는 의도입니다. 나쁜 의도 없어요! 수익형 블로그가 얼마나 되는데.. 현실적으로 어렵죠. 그래도 구독하실 때 제 블로그가 뭐하는 블로그인지 확인하시고 관심이 있으시면 구독하기를 하는 바람입니다. 

중요한 건 이건 강요가 아니라 권장사항입니다. 구독한 이후에 피드에 제 글이 올라갔을 때 관심이 없는 내용이어도 신경쓰지 않으실 분은 신경쓰지 않으시면 되고 신경쓰이는 분은 구독 취소하면 그만이니까요.

그렇지만 만약 제가 구독하신 분의 블로그에 들어가서 제가 관심없는 내용이다, 하면 맞구독은 하지 않습니다. 조금 긴 글이고 수익형 블로그가 많이 있어서 이런 방침은 이해가 안 될 수 있는데 양해 바랄게요.

 

Q. 관심이 있다는 말에 대해 자세히

 

관심이 있다는 말이 추상적일 수 있는데요. 사실 단순합니다. 그냥 제 취향이나 취미에 맞기만 하면 맞구독 바로 갑니다. ㅋㅋㅋㅋ 너무 간단해요.

또 저한테 꼭 필요한 내용이어도 구독합니다. 저는 요즘 애니메이션에 관심이 있어서 제가 관심이 있는 블로그라면 구독자 수와 관련없이 구독중이에요.

제가 여러분의 구독했다고 맞구독하실 필요없어요. 제 글이 관심이 있다면 구독, 아니면 그냥 무시하세요! ㅋㅋㅋ

 

Q. 댓글에 대해 자세히

 

이것도 구독만큼은 아니지만 중요한데요. 우선 댓글에 대해 말해드리자면 저는 관리자 심사 제도를 두고 있어요. 관리자 승인 이후 댓글이 공개됩니다. 저는 근거 없는 비방글 등은 제 심사 후 삭제 처리합니다.

그리고 근거있는 비판글! 정말 사랑합니다. 이러니까 M 같네요. ㅋㅋ 작품 리뷰는 비판하면서 커요. 저도 아직 부족한 게 많고 기본적으로 제 리뷰는 '주관적'이라 사람마다 생각이 다를 수 있죠. 이런 비판을 팍팍 해주신다면 저는 글 쓴 보람을 느낀답니다. 저도 나름대로 제 생각에 대해 되돌아볼 기회를 받고요. 웬만하면 칭찬보다는 근거있고 납득이 되는 비판글, 피드백을 더 좋아합니다.

 

 

 

 

이런 건 삭제 처리하지 않습니다. 정당한 비판이니까요.

 

 

그 다음 답글 조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기본적으로 비방글은 위에서 삭제처리 한다고 했고요. 제가 답글을 올리지 않을 경우가 있습니다.

답글을 하려고 하지만 작품과 관련 없는 댓글이고 친하지 않으신 분, 이 두가지 조건을 만족하면 저는 답글을 달지 않습니다. 또 지나친 팩트폭행 댓글은 제가 자아분열이 되서 답글을 올리기 힘들어합니다. ㅋㅋㅋㅋ

 

 

 

처음 보는 사람이고 이런 경우는 답글은 달지 않습니다. 알게 되면 답글은 답니다.

 

 

 

 

Q. '안녕하세요? 우연이 왔어요.' 인사말은 무엇인가요?

 

이거 예상하신 분들도 있겠지만 말장난이에요. 우연히 왔어요, 와 비슷한 발음의 말장난이죠.

그런데 가끔씩 예전 포스팅 중에 '어서오세요! 진입니다.'라는 인사말도 있을 거에요. 이건 제가 닉네임을 우연으로 정하기 이전에 쓴 포스팅이라서 그래요. 그래서 너그럽게 넘어가셔도 좋고 마음에 걸리시는 분은 댓글로 제보하셔도 좋아요. 바로 달려가서 수정할게요!

 

Q. 이렇게 까다로운 규칙을 만든 이유가 무엇인가요?

 

이것도 이야기할 필요성이 느껴져서 말해봐요. 사실 여기있는 공지와 규칙들은 여러분을 귀찮게 하기 위해서 만든 게 아니에요. 위에 있는 요약본만 알아가도 되죠. 또 요약본을 암기하지 않아도 되고 잊어버려도 되요. 그리고 다시 이걸 확인하러 와도 되고요.

저는 이 규칙들이 저와의 약속이라고 생각해요. 제가 일관성 없는 포스팅을 하고 있어서 제 마음에 안 들어서 이런 약속들을 만들었어요. 앞으로 이 블로그가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올지는 모르겠고 그 전에 저품질 걸릴지도 모르겠지만 저 스스로 약속을 지키면서 만들어나가고 싶어서 그래요. 위에서 구구절절 이야기했지만 사실 이건 저와의 약속이었어요.

 

또 이 블로그에 더 많은 관심을 갖거나 의문사항이 생겨서 이 공지를 찾아볼 수도 있다고 생각해서 규칙을 정해봤어요. 그렇지만 생각보다 별 것 아니지 않나요? 모든 사람들이 대부분 이미 알고 있는 내용일 것 같아요.

 

끝으로

 

여기까지가 제 블로그 소개였어요. 알아두어야 할 점들이 잘 정리되었는지 잘 모르겠네요. 앞으로 이 글을 공지글로 정해둘 거고, 앞으로 변경될 사항이나 추가되어야 할 사항, 주로 질문을 받는 상황을 추가할 거에요. 또 블로그 공지 내용이 수정될 수 있습니다. 혹시 이것 외에 블로그에 대해 궁금해하는 것이 있는 분들은 이 공지글에 질문하시거나 아무글이나 질문해도 되지만 블로그 전체적인 거라면 여기에 질문하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많은 사람들이 똑같은 내용을 질문하시면 여기에 추가가 될 테니까요.

 

※ 20/05/24 현재 카테고리 목록은 완전히 정해지지 않아서 소개에 넣지 않았습니다.

 

 

[리뷰 공간/그 외] - 글 50개 채운 기념! 아무도 궁금하지 않을 자기소개하기

글 50개 채운 기념! 아무도 궁금하지 않을 자기소개하기

글 50개 채운 기념! 아무도 궁금하지 않을 자기소개하기 안녕하세요? 우연이 왔어요! 벌써 글이 50개가 되었어요. 시작한지 3달이 되었는데 뭔가 감동이네요. 그래서 오늘은 글 50개 기념으로 제가

reviewworldluck.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