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각/커뮤니티

오늘도 리뷰 블로그 이야기+공지사항

오늘도 리뷰 블로그 이야기

 

안녕하세요? 오늘도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리뷰의 관리자 우연이예요! 이번 포스팅은 제 블로그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이에요.

 

제 블로그나 리뷰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한번쯤 읽어보시는 것을 권장드리는 포스팅에요. 제 블로그에 관한 것은 여기에 정리할 생각이니 원하시는 정보를 찾아서 확인하세요. 블로그에 대한 질문은 여기서 댓글로 남겨주세요.

 

/Contents 목차/

 




1. 뭐하는 블로그일까?(↑목차로 다시 돌아가기)

 

트위터도 하고 있어요. ㅋㅋㅋ

 

오늘도 리뷰의 블로그에 오신 분들 환영해요! 저는 이 블로그 관리자 우연이에요. 이 블로그가 뭐하는 블로그인지 궁금하다면 잘 오셨어요!

 

이 블로그는 작품, 그러니까 웹툰, 만화, 게임 등을 리뷰하는 블로그예요. 저는 한 작품에 빠지면 여러가지로 깊이 파보는 성격 때문에 한 작품에 대해 다양한 이야기를 하고 있어요. 저는 여러가지 해석이 가능한 작품들을 매우 좋아해요. 저처럼 한 작품에 푹 빠지는 분들은 제 블로그가 잘 맞을 것 같네요.

 

트위터는 이렇게 간단히 소개!

 

그래도 최대한 모든 분들에게 맞는 블로그 운영을 위해 간단한 소개도 하고 있으니까 많이 좋아해주셨으면 좋겠어요! 그리고 제 블로그는 모바일로 사용하기를 권하고 있어요.

 

그럼 여기까지가 제 블로그를 간단히 소개해봤어요. 제가 블로그에 게시하는 컨텐츠를 자세히 알고 싶다면 바로 아래에 있는 2번을 참고하세요! 




2. 블로그 컨텐츠 이야기(↑목차로 다시 돌아가기)

제 블로그는 컨텐츠 여러가지가 있어요! 컨텐츠는 모바일 기준으로 초기 화면에서 왼쪽에 있는 버튼을 누르면 컨텐츠 카테고리를 확인할 수 있어요!

 

 



이걸 누르시면 아래와 같이 카테고리가 나오는데요. 

 

 

현재 주요활동은 누가봐도 웹툰&만화네요. 제 관심사를 알 수 있어요.. ㅋㅋㅋ 그럼 리뷰부터 차례대로 알아볼게요!

 

 

책&영화

책과 영화에서는 책과 영화 리뷰가 올라옵니다. 책은 소설, 수필, 논픽션 등 제가 관심이 있는 걸로 올라오는데요. 제가 작가를 목표로 하고 있어서 논픽션은 철학, 심리, 예술 분야 쪽으로 올라올 것 같네요. 아마도. 가장 부족한 컨텐츠.

 

웹툰&만화

현재 제가 가장 주력하고 있는 컨텐츠! 여러분에게 추천해드리고 싶은 작품이나 리뷰하고 싶은 작품들이 주로 올라옵니다. 제가 가장 추천하는 컨텐츠입니다.

 

게임

제 게임 플레이 또는 게임 리뷰가 주로 올라옵니다. 또한 게임에 대한 유익한 정보도 올리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제 자유라는 점.

 

그 다음은 생각 부분이네요. 

 

 

설명충

작품을 감상하는데 필요한 배경지식을 이야기할 생각이에요. 제4의벽, 비탄에 빠진 여성, 데우스 액스 마키나 등 몰라도 되지만 알면 작품을 재미있게 볼 수 있는 이야기를 전해드릴거예요. 알수록 보인다고 누가 그랬잖아요. 뭐 그랬다고요. ㅋㅋㅋ 이 정도 이야기했으면 보세요. ㅋㅋㅋ (농담)

 

커뮤니티

커뮤니티에서는 유튜브와 똑같아요. 유튜브 보시는 걸 좋아하는 분들은 금방 이해할 것 같네요. 제가 공지할 일이나(이 포스팅처럼) 하고 싶은 이야기가 있으면 여기에 올라갑니다. 원래 유튜버하고 싶었지만 돈과 시간이 부족해서 블로그하고 싶어서 커뮤를 만들어봐요. ㅋㅋㅋ 

 

3. 블로그 사용방법(↑목차로 다시 돌아가기)

블로그에 처음 와서 제 블로그를 사용하는 방법을 모르시다면 소개해드릴게요. Q&A 형식으로 한번 자주 물어보는 질문처럼 정리해봤으니 한번씩 둘러보세요. 만약 여기에 없는 블로그에 대한 질문이라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3-1.  제가 원하는 포스팅을 찾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포스팅을 찾는 두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첫번째! 블로그 초기화면 상단에 우측에 있는 돋보기를 눌러 원하는 정보를 검색하시면 돼요! 

 

 



후르츠바스켓에 관한 포스팅을 찾고 싶다면 '후르츠바스켓'이라고 검색하시면 돼요. 제 포스팅은 '작품 제목/내용'이렇게 포스팅하고 있으니 작품 제목을 알고 있다면 쉽게 찾을 수 있을 거예요.

 

 

두번째! 포스팅을 읽고나서 태그로 찾는 방법이예요. 태그는 포스팅 하단에 있다는 것 모두 알고 있겠죠? 그 태그를 누르면 태그와 관련된 포스팅을 찾을 수 있어요. 여기서는 네이버웹툰을 눌러볼게요.

 

 

그럼 이렇게 네이버 웹툰과 관련된 포스팅이 나와요. 이렇게 해서 본인이 원하는 포스팅을 찾아볼 수도 있어요. 개인적으로는 검색하는 방식으로 포스팅을 찾는 것을 추천드려요.

 

3-2. 댓글은 어떻게 남길 수 있나요?

댓글에 대한 주의사항 및 매너는 5번을 참고해주세요. 여기서는 댓글을 남기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양 찡긋

 

이 블로그는 디스커스라는 외국 댓글 플러그인을 사용해서 댓글을 남기는 것이 살짝 낯설 수 있는데요. 그래도 방법은 무척 간단하니 차근차근 따라오세요!

 

우선 댓글창에 댓글을 남기시고 본인이 원하시는 아래 4개의 SNS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저는 트위터를 선택해볼게요!

 

 

그럼 이런 화면이 나오는데 트위티 아이디와 비번으로 로그인을 하시고 하단에 Sign In이라고 쓰여있는 것을 누르시면 끝! 간단하죠? 트위터 외에 다른 SNS도 이 방법으로 댓글을 남길 수 있으니까 참고하세요!

 

 

댓글을 수정을 하고 싶다면 댓글 하단에 있는 Edit로 수정이 가능하고 Reply로 대댓글을 남길 수 있어요! 또 한가지! 디스커스에서는 움짤, 이미지를 넣을 수 있는 기능이 있는데요.

 

 

댓글창 아래에 있는 GIF(움짤), 이미지 등을 활용하여 좀 더 재미있는 댓글 마니마니 남겨주세요! 

 

Giphy에서 제공하는 여러 움짤(GIF)들!

 

기존 티스토리 댓글은 티스토리 앱을 다운받으신 이후에 댓글을 남길 수 있어요. 티스토리 댓글은 개인적으로 아쉬운 점이 많아서 디스커스로 사용하고 있다는 점 양해바랍니다.

 

3-3. 포스팅은 언제 올라오나요?

제가 현재 시간이 (시험공부) 부족한 탓에 블로그 운영이 조금 힘들어요. 저는 현재 쉬는 시간에 쉬는 겸 블로그 활동을 하고 있으니 자주는 게시가 어려울 것 같네요. 1일 1 포스팅을 기대하기는 어려울 것 같다는 말을 하고 싶네요. 사실상 검색 유입이 가장 많으므로 제가 안심하는 부분이기도 하고요. 절대 게을러서 포스팅하지 않는 거 아니에요. ㅠㅜㅜㅜ

 

이외의 질문은 댓글로 올려주시면 제가 답글 또는 중요한 내용이라고 판단되면 여기에 추가할 예정입니다.

 

4. 구독관련 이야기(↑목차로 되돌아가기)

제 포스팅이 마음에 드셨다면 구독을 하실 수 있을 거예요. 구독은 언제든지 환영이지만 제가 관심이 있는 포스팅이 아니라면 하지 않으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저는 제 컨텐츠를 즐기시는 분들을 원합니다. 조금 이해가 되지 않으실 수 있는데 잘 보고 갑니다, 와 같은 댓글이 마음에 걸려서에요. 그런 댓글을 올리는 건 자유지만 삭제되거나 답글이 올라가지 않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그런 댓글을 비난할 의도는 없습니다. 이와 같은 규칙이나 제가 좋아하는 댓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바로 하단인 5번을 참고해주세요.

 

그리고 리뷰하는 블로그다 보니까 조금 마음에 들지 않는 작품이 (19금 스릴러 등 그렇지만 자극적인 내용보다는 의미가 있는 포스팅 위주로 합니다.) 여러분의 피드에 나올 수 있는 것을 원치 않아서 입니다. 이런 점들은 이해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5. 댓글 게재 이야기.(↑목차로 되돌아가기)

여기서는 댓글 규칙, 매너, 댓글 등 댓글에 대한 이야기를 정리해두었습니다. 댓글 게시하는 방법은 3번을 참고해주시기를 바랄게요.

 

댓글 게시할 때 제가 싫어하는 것부터 알아볼게요. 댓글을 게시할 때는 근거 없는 비난글, 욕설 등을 올리지 말아주세요. 올릴 경우 댓글을 신고 또는 삭제합니다. 또 '잘 보고 갑니다.'와 내용과 관련없이 구독자들만 알 것 같은 댓글은 삭제합니다.

 

제가 이런 댓글을 조금 아쉬워하는데요. 유튜브에는 자연스럽고 솔직한 댓글이 많이 올라오는데 블로그 특인지 이런 댓글들이 많이 보이더라고요. 참고로 이런 댓글이 나쁘다는 건 아니에요. 그저 제 취향에 맞지 않는 댓글이지...

 

제가 가장 좋아하는 댓글. 솔직하고 힘 뺀 댓글. 블로그에는 조금 이상적인 댓글일까?

 

이와 반대로 제가 좋아하는 댓글은 자연스러운 댓글을 좋아합니다. 유튜버가 되고 싶었지만 시간과 돈이 부족해서 유튜버가 되지 못한 저는 유튜브의 센스있는 댓글이나 재미있는 댓글 자연스러운 댓글들이 정말 좋더라고요. 그래서 힘뺀 자연스러운 댓글을 너무 좋아합니다. 댓글 잘 쓰시는 분들 어서오세요!!

 

또 자신의 의견을 표방하는 댓글 환영해요. 제 리뷰도 결국 주관적인 한 사람이 게시하는 거지 제 의견과 다를 수 있잖아요. 그럴 때는 올리시면 새로운 생각을 알 수 있어서 좋을 것 같아요. 싸움이 일어날 것 같은 강요성 댓글, 근거없는 비난글만 아니면 언제든지 환영입니다.



6. 광고 게재 원칙.(↑목차로 되돌아가기)

광고 게재 원칙에서는 제가 광고를 붙이는 기준에 대해서 이야기합니다. 혹시 저처럼 구글 애드센스로 수익을 챙기시는 분들에게는 어느 정도 권장사항이 될지 몰라 소개해보네요.


저는 구글 애드센스 수동광고를 사용합니다. 제가 작품을 연구 또는 리뷰 목적으로 사용한 포스팅에만 광고가 들어가고 지나치게 내용을 그대로 써내려가는 포스팅, 개인적으로 홍보 목적의 포스팅에는 광고를 넣지 않을 계획입니다. 이 부분이 살짝 애매해서 구분하기 어려운 분이 있으실 것 같은데, 제 블로그를 통해 규칙을 찾으시길 바랄게요. 이걸 설명하기는 조금 어렵더라고요. 

 

또한 탑툰과 같이 지나치게 선정적인 광고는 웬만하면 게재하지 않으려고 합니다. 사실 탑툰으로 클릭율이 많이 발생한다고 하지만 감상자에게 방해가 될 선정성은 저도 불편하더라고요.

 

그리고 전면 광고와 앵커광고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그건 컨텐츠 방해와 이탈율만 높일 것 같아서... 저는 수동으로 맨 상단과 맨 하단에 광고를 하나씩 넣고 나머지는 랜덤으로 수동으로 넣고 있습니다.

 

참고로 제 수익은 티끌이라서 밝히고 싶지는 않네요.




7. 다른 세계의 우연.(↑목차로 되돌아가기)

여기 티스토리 블로그가 제 주 활동이고 트위터도 운영중입니다.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확인해보세요.

 

https://twitter.com/vYle7Kv29lpzBkb

 

우연(@vYle7Kv29lpzBkb) 님 | 트위터

@vYle7Kv29lpzBkb 님 언뮤트하기 @vYle7Kv29lpzBkb 님 뮤트하기 팔로우 @vYle7Kv29lpzBkb 님 팔로우하기 팔로잉 @vYle7Kv29lpzBkb 님 팔로우 중 언팔로우 @vYle7Kv29lpzBkb 님 언팔로우하기 차단됨 @vYle7Kv29lpzBkb 님이 차단

twitt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