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게임

평범한 물고기 키우는 게임인 줄 알았는데 손목이 나가는 줄

평범한 물고기 키우는 게임인 줄 알았는데 손목이 나가는 줄/Insaniquarium (광란의 수족관)

#물고기키우기 #광란의수족관 #Insaniquarium #PopCap #게임추천 #손목나감주의

 

 

 

 

#연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물고기 키우기 게임을 해볼거예요! 말 그대로 물고기에게 밥주고 키우는 게임이죠. 오랜만에 힐링 게임을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자, 그래서 게임을 시작하면 이렇게 설명이 뜨는데 설명서 따위 읽지 않는 저에게는 그냥 패스해줍니다. 근데 중간에 힐링겜과 어울리지 않는 게 신경 쓰이지만 패스.

 

 

 

 

 

 

처음에 시작하면 이 물고기, 구피라는 종이라네요. 구피 두 마리에게 먹이를 주면 되는 게임이에요. 간단하네요. 먹는 모습도 너무 귀엽다~

 

 

 

 

물고기를 더 크게 만들면 새로운 물고기를 데려올 수도 있어요! 위에 구피 사기를 누르세요!

 

 

 

 

2차 성장하면 동전도 주네요. 이걸로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가운데 구피 얼굴 왜 이러니 ㅋㅋㅋ

 

 

알조각을 모아서 새로운 펫을 살 수 있네요! 하아... 그래도 오랜만에 힐링겜 하니까 좋네요. 편안~

 

 

 

 

알조각을 다 모으면 새로운 펫을 주네요. 세상 편안한 게임이라서 너무 좋네요.

 

 

 

 

그 다음 단계 1-2에 왔는데... 이런 문구가 나오네요. 영알못인 저는 단거... 밖에 못 읽겠네요. ㅋㅋ

 

 

 

 

그리고 나오는 괴물! 잠만 힐링 게임 아니었냐고? 괴물들은 물고기들을 잡아먹고 다닙니다. 다 잡아먹히면 게임 오버. 알고 보니 이 게임은 가끔씩 나오는 외계인들로부터 물고기를 지키는 디펜스 게임.

 

 

 

 

그렇지만 몇 방도 안 되서 컷. 너무 쉬운데요. 난 힐링겜으로도 즐길 수 있겠어.

 

 

 

 

라고 생각하신 분들은 언제까지 근자감이 유지되나 볼까요? 물고기 키우기 게임의 원래 제목을 드디어 밝혀봅니다. 연기를 못해서, 그리고 제목 보고 오신 분들은 알겠지만 게임 이름은 광란의 수족관, Insaniquarium입니다.

 

원래 이 게임 아시는 분들은 제 연기가 오글거렸을 텐데... 죄송합니다.. 😅

 

 

#게임 소개

insaniquarium은 식물 대 좀비 (Plants VS Zombies)처럼 PopCap의 대표작이며 매우 유명했던 게임입니다. 제 초딩 시절 추억의 게임이죠. 물론 위에서 말했던 게임 소개는 모두 페이크고.. 단계를 클리어하기 위해서는 물고기를 희생시킬 수밖에 없는 게임이죠. 

 

 

 

 

쉬운 적은 그저 초반에만 나오고 가면 갈수록 여러 적들이 나오고 각각 다른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양한 적들로부터 물고기를 지켜나가야합니다. 클리어하기 위해서는 알 조각을 사야 하는데 가격은 계속 높아지죠. 이런 상황에서 여러분의 근자감은 어디까지 이어질까요?

 

생각보다 물고기가 늘어나서 동전 클릭 하느라 물고기 밥 주느라 적들의 공격하느라 이미 이 게임은 힐링겜이 아니라 노가다가 될지도 모릅니다. 그래도 게임의 단순성 덕분에 큰 인기를 끌었던 게임이죠.

 

 

Sourc: https://store.steampowered.com/app/3320/Insaniquarium_Deluxe/

 

 

 

가운데 구피 얼굴 왜 이러니 222

 

 

또한 게임 내에서 다양한 물고기, 알을 모아 여러분의 게임에 도움을 주는 펫들, 그리고 단계별로 다른 배경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많은 펫들이 있으니 단계를 클리어하면서 모두 수집해보시는 것도 재미입니다.

 

 

그리고 한가지 말하고 싶은 점은 영알못이라고 해도 걱정마세요. PopCap게임 특징이 영어 몰라도 하라는 대로 하면 자연스럽게 방법을 알게 될 거예요. 

 

 

 

 

마지막으로 본 모드 어드벤쳐 모드를 끝나면 할 수 있는 모드 2개가 열리니 끝까지 해보시기를 바라네요. 

 

 

클릭하시면 스팀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현재 7월 10일까지 스팀에서 50% 세일 중이니 확인해보세요. 오늘은 추억의 노가다 게임 광란의 수족관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앞으로도 재미있는 게임을 추천해드립니다.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만나요!

 

 

 

 

팝캡 게임즈의 또다른 명작. 식물로 좀비 막는 단순한 디펜스 게임/Plants VS Zombies

 

 

 

 

팝캡 게임즈 게임이 실행 안 될 때 참고하는 영상